객체지향언어
객체와 클래스
우리가 객체를 만들기 위해서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하는 것은 바로 클래스다. 클래스는 객체지향언어(OOP)의 가장 기초되는 단위로 우리가 만들고자 하는 객체가 어떤 속성과 기능을 가져야하는지를 정의하는 부분으로 일종의 설계도라고 이해하면 된다!!
예를 들어 우리가 인간을 창조하는 창조주가 됐다고 생각해보자 사람을 만들기 전 우리가 생각해야할 점으로는 사람이라는 존재가 가지고 있는 속성(피부색, 신체의 모양 등)과 기능(무언가를 먹는 능력, 소화하는 능력, 뇌를 사용하는 능력 등)이 있다. 이 처럼 사람이라는 존재(객체)를 만들 때 필요한 설계도가 바로 클래스라는 의미다.
클래스 = 사람 설계도 (객체가 가져야할 속성과 기능)
객체 = 사람 (클래스에서 정의한 속성과 기능을 바탕으로 메모리에 구현한 존재)
클래스 사용법 (설계도 만들기)
속성 작성
int age; //나이
boolean sex; //성별
기능 작성
클래스명 변수명 //클래스의 객체를 참조할 수 있는 참조변수 선언
변수명 = new 클래스명(); //클래스의 객체를 생성하고 객체의 주소를 참조변수에 저장
클래스명 변수명 = new 클래스명 (); //한번에 선언하는 경우
인스턴스
new
참조변수
참조변수
클래스변수
메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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